오늘의 이슈

더 글로리 박연진 임지연 신예은

신혼일기 2023. 1. 5. 08:56
반응형


더 글로리 박연진에 대한 정보를 모았습니다.

더 글로리 박연진

배우 임지연 (아역: 신예은)

인플루언서. 고등학교 시절 문동은에게 학교폭력을 가해한 주동자. 모든 걸 다 가진, 남 부러울 것 없는 여자다. 그늘 한 점 없이 완벽해 보이는 일생을 살아왔지만, 부메랑이 되어 자신의 목을 조여오는 과거의 그늘로부터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해 맞선다.

고등학교 시절 기존에 괴롭히던 소희가 전학을 가서 자살하자 다음 타깃을 문동은으로 정한다. 화장실 당번을 요구 아닌 강요를 했는데 동은이 거절하자 다음 타깃을 문동은으로 정하고 신체적 정신적으로 눈 뜨고 못 볼 학교폭력을 가한다.

더 글로리 임지연


출생 1990년 6월 23일 (32세) 서울특별시 성동구.
금호여자중학교 (졸업) 풍문여자고등학교 (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예술사). 데뷔 2011년 영화 '재난영화'

학교 행사, 교회 피아노 반주 등 어릴적 많은 관중 앞 무대에 서 있길 좋아하던 임지연은 어머니의 영향으로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예술무대를 접하면서 자연스레 배우란 꿈을 희망한다.

자신의 장래를 배우로 선택한 그녀는 예중 • 예고를 진학하길 바랬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결국 인문계 고등학교를 입학한다. 허나 원하는 곳에 가서 원하는 공부를 하고 싶단 그녀의 설득에 한예종 입시를 준비하고 모의고사를 훨씬 웃도는 우수한 성적으로 한예종에 입학한다.

대학 재학 시절부터 단편영화와 연극에서 활동하던 중, 2014년 김대우 감독의 영화 《인간중독》에 캐스팅 되었다. 불륜이라는 파격적인 소재와, 관능적이면서도 청순한 외모에 특유의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관객들에게 제대로 어필하였다. 미모와 함께 불륜이라는 소재를 살려주는 베드신에서 데뷔작임에도 과감하게 열연하며 몸매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언론에서도 찬사를 보냈다.

인간중독 개봉 후 3개월 만에 전지현의 뒤를 이어 아모레퍼시픽 한율 화장품 모델로 발탁되었다. 잡티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도 영화를 본 많은 관객들에게 부러움의 대상이었기 때문에 아모레퍼시픽 측에서 모델로 발탁한 듯하다.

2015년 민규동 감독의 영화 《간신》이 개봉하였고 전작 인간중독 이상으로 파격적인 베드신을 보여주었다. 영화의 흥행은 그다지 성공적이지 못했지만 이번에도 임지연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에 찬사가 쏟아졌다. 그러나 그와 별개로 연기력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낮았다.

같은 해 6월 SBS 《상류사회》의 이지이 역을 통해 브라운관에서도 모습을 비춘다. 그동안 영화판에서는 연기력에 대해서는 약간 의문이 있었으나 본 작품을 통해 연기가 늘었다는 호평을 듣게 되었지만 어디까지나 예전에 비해 나아졌다는 것 뿐이지 썩 좋은 편은 아니었다. 8월에는 섹션TV 연예통신의 MC로 발탁되었다.

2016년에는 24부작 SBS 월화 드라마 《대박》에서 여주인공인 담서 역으로 출연하였으나, 여주인공임에도 불구하고 비중은 굉장히 적었고 심지어 18회에서 죽음으로 인해 하차하였다. 이후 연말에는 MBC 주말드라마 《불어라 미풍아》의 김미풍 역할로 데뷔 후 처음으로 타이틀 롤을 맡게 되었다.

2019년 7월, MBC 《불어라 미풍아》 이후 MBC 드라마 《웰컴2라이프》의 여주인공으로 2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했다. 중성적인 이미지의 형사로 등장해 나름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다. 초반부에는 예전과 마찬가지로 연기력에 대한 지적을 받았으며, 똑같이 우려를 샀던 정지훈은 의외로 무난하다는 평을 받아 더 비교되었다. 다행히 중반부에 들어서면서 예전보다는 훨씬 더 안정적이고 설득력 있는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극중 부부인 정지훈과의 호흡도 좋아 보인다는 칭찬을 받았다. 드라마 시청률은 종영 때까지 한 자릿수를 유지했으나, 임지연 입장에서는 개선된 연기력을 보이며 나름대로 유종의 미를 거둔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머리도 숏컷으로 바꾸는 등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는데, 연기력이 많이 나아졌다는 칭찬을 받기 시작했다. 연말 MBC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영예도 얻었다.

이후 출연한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에서도 터프함이 돋보이는 영미 역을 맡아 호평을 받았다.

2021년에 출연한 손현주의 간이역에서 거의 매표 업무를 담당하고 있었다.

2022년 12월 30일에 개봉된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학교폭력 주동자인 박연진 역할을 맡아 악녀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이전의 연기력 논란을 싹 씻은 것은 물론이고 엄청난 주목 또한 받고 있다.


더 글로리 신예은


출생 1998년 1월 18일.학력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 졸업)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 (연기예술학 / 휴학).

2018년 6월부터 방송된 웹드라마 《에이틴》으로 데뷔해서 높은 인지도를 얻었으며, 같은 해 8월 JYP엔터테인먼트와 정식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다. 10대들의 전지현이라는 호칭으로 불릴 정도로 에이틴 방영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