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도전♥/이유식, 간식♡

[베이비브레짜 중기이유식 1단계] 닭고기 브로콜리 당근죽

루마쿠♡ 2022. 1. 22. 23:44
반응형


중기이유식은 초기이유식(오전 10시, 50ml)보다 먹는 횟수를 1회 늘려
오전 10시(소고기), 오후 6시(닭고기)에
1번씩, 총2회 먹이기
시작 했어요~😀
(뭐든지 아기에게는 반복학습이 중요한 거 같아요~ 같은 시간에 같은 활동을^^)


전 먹는 양은 70부터 늘려서 80으로 고정시켰는데,
6~7개월엔 먹는 양을 최대 100으로 생각하시고, 우리 아기가 다른 아기보다 양이 많다하시면
늘리시면 되고, 작다하면 줄이시면 될꺼 같아요^^

준비물

닭고기,브로콜리,당근 30g씩/ 흰밥 60g


중기이유식부터는 쌀가루가 아니라, 흰밥을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기존 구매한 초기이유식용 쌀가루도 거의 다써가고, 남은건 간식에 쓰려구요^^)

흰밥도 한번에 만들어서 60g씩 큐브를 만들어 두었더니 편하더라구요!!!

오늘 들어가는 재료인 닭고기는 제가 닭가슴살을 별로 안좋아해서 닭안심부위 준비했어요~
(우리딸도 그렇겠지?😁😁)

1. 물통에 물을 넣어주시구요~

2. 준비된 닭고기와 브로콜리, 당근 및 흰밥을 넣어주시면 돼요.

반응형

저는 닭육수 얼려놓은게 있어 30ml 추가했답니다~(원래 베이비브레짜에서 가이드에는 물추가 없음!)

만들어보시고, 울아기가 묽은 질감을 더 잘먹는다하시면 물 또는 육수를 추가하시고,
걸죽한 것도 잘먹는다하면 육수 없이 하셔도 돼요
~


닭고기 손질 tip

닭안심 또는 닭가슴살 부위를 막과 힘줄제거하고, 분유물에 20분 정도 담궜다가(잡내제거) 물에 씻기

닭고기 큐브 소분
닭고기 큐브
닭고기큐브 만드는 법

브레짜 20분 스팀 후, 썰어서 30g씩 소분
(어차피 믹서기로 갈꺼라 다지지는 않았어요)

이 스팀 후 나온 물이 닭고기 육수랍니다~ 저는 버리지 않고 모아뒀어요!

브로콜리 손질tip

소금이나 식초, 베이킹소다를 희석한 물에 5분이상 담궈 표면에 묻어있던 농약을 제거해 주세요.
브로콜리 줄기 부분은 질기므로 꽃부분만 잘라 사용해 주세요.


브로콜리 10분 스팀
브로콜리 큐브
브로콜리 큐브 만드는법

브레짜로 스팀 10분 후, 30g씩 큐브에 소분해줬어요~
(이유식 만들 때 다시 스팀할꺼라 조금 익혀만 주면 돼요)


당근은 집에 재료가 있어 생당근을 넣어줬는데,
당근향 안좋아하시는 분은 타재료들처럼 10분 스팀 후 사용하시길 권해드려요~~~
(저한텐 향이 세더라구요-__-)

3. 맨 왼쪽 스팀+믹서버튼을 30분으로 설정하고,
(버튼 한번 누르면 5분단위로 설정 가능)

초록색버튼(실행)을 눌러주세요.

스팀+믹서 기능은 자동으로 믹서가 30초 실행됩니다~
(베이비브레짜에서 권장하는 건 이 믹서 30초가 끝인데, 아기가 밥알 큰 걸 잘먹어주느냐, 아니냐를 보시고 믹서기능을 추가하시면 될꺼 같아요~ 전 20초 정도 더 갈아줬어요~)


잘 스팀되고 있네요~~


완성~~~!!!


중기이유식이 물추가 하는 절차가 없으니,
저는 오히려 간단하더라구요~
(큐브만 미리 준비되어 있다면~)

중기이유식답게 초기이유식보단

걸죽한 질감이였어요~~~

역시 닭고기육수가 들어가니 쫌더 진한 맛이 나더라구요~ 닭죽에 근접한~~~

80ml씩 3인분 나왔습니다!

오예~ 중기이유식 성공!!!



아기가 한그릇 다 비웠네요👍👍👍

해줄 맛납니다~~~


설거지거리도 간단간단~

이게 제가 많은 이유식제조도구 중 베이비브레짜를 선택한 이유랍니다~
(귀차니즘ㅋㅋㅋ)

찜과 믹서과 한통에서~ 곧, 설거지도 하나만!!!😚


이상 베이비브레짜로 만들어 본
닭고기 브로콜리 당근죽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