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도전♥/육아 정보♡

우리 아이 첫 통장 만들기

루마쿠♡ 2022. 3. 27. 23:43
반응형


우리 아기 첫 통장을 어느 은행에서 만들어줄까 고민하다가, 엄마의 주거래 은행이기도 한 신한은행에서 만원 바우처 주는 이벤트 하길래 후딱 만들고 왔었어요~

작년엔 바우처 제공 외에도 주택청약과 마이홈적금을 같은 날에 가입하면 적금 연5.5% 특별금리를 제공한다하여, 주택청약+적금에 혹 향후 필요할까봐 입출금통장까지 3개나 만들었었네요~


아이행복 바우처 제공 이벤트

신한 아이행복바우처 이벤트 화면




반응형




이벤트 대상

이벤트 대상

2016년 1월1일 이후 출생 아동이고, 최근 1년 내 적립식 예금(청약 포함) 미보유 고객이면 바우처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요~

말그대로 우리 아이 통장이면 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겠네요🤗



이벤트 혜택

이벤트 혜택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마이주니어적금 신규가입시 만원을 지원해 준다고 하니
너무 혜자스럽네요~👍👍👍



바우처 통해 아기통장 만드는 방법

1. 먼저 어플(신한 SOL)이나 인터넷뱅킹을 통해 이벤트 화면에서 바우처를 신청

바우처신청 화면



2. 바우처번호가 포함된 문자 수신

바우처신청 후 받은 문자


3. 통장만드는데 필요한 준비물 들고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바우처대상 상품 가입해달라고 하면서, 문자(바우처번호) 제시

4. 아기통장 만드는 데 필요한 준비물

  • [미성년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일반 또는 상세)
  • [미성년자 기준] 기본증명서(특정 또는 상세)
  • 방문하는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 신분증
  • 아기도장


아기도장은 탯줄도장 미리 만들어 둔게 있어서 처음으로 사용했어요~

은행직원분이 "이 도장 제가 처음 사용하는 거에요?"하시는데, 서로 떨려하며 통장에 도장을 찍었답니다ㅎㅎㅎ

우리아기 탯줄도장

탯줄도장 아니어도 미리 아기 도장 하나 만들어 두시는 걸 추천해요!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의 을 준비해주시구요~
주민번호 뒷자리까지 모두 공개해서 발급하는 거 잊지마셔요~

이 외에도 주택청약 가입하시는 분은 일단 현금이 있어야하니, 현금~

전 현금없이 갔다가 다시 돈 찾으러 갔네요ㅜ😂

최소 만원
정도 가져가심 좋겠어요~

바우처로 제공되는 만원
에 가져간 현금 만원해서
2만원으로 통장가입 성공
했답니다~^^


준비물 꼭~~~ 챙겨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