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도전♥/이유식, 간식♡

[초기이유식 간식] 바나나터팅러스크

루마쿠♡ 2022. 9. 12. 00:21
반응형


저희 아이가 6개월차 말이되니 이앓이가 심해져서
저도 일명 치발기과자로 불리는 바나나 터팅러스크 만들어 봤어요😃😃😃

심하게 침을 흘리고, 치발기를 잘근잘근 씹고
짜증이 늘고, 자기 검지손가락도 씹어대고
아무리봐도 증상이 이앓이 같아서 말이죠🤔

아기가 힘들어 하는데, 엄마가 뭐라도 해보잔 맘에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 바나나🍌로 도전!!!


터팅러스크란?

정식명칭은 티딩러스크였네요~

준비물

바나나/ 쌀가루 80g씩, 포크, 주걱, (있다면)실리콘몰드

1. 바나나 80g을 준비해줍니다.

(꼭 80g이 아니어도 쌀가루와 1:1이기만 하면 됩니다~)

바나나준비 tip

바나나 양쪽 끝 부분엔 농약이 있을 수 있으니 중간 부분을 이용해 주세요~

2. 주걱으로 바나나를 으깨줍니다.

바나나가 무르다보니 포크, 스푼 등 꼭 주걱이 아니라도 으깰 수 있는 도구가 있으면 됩니다.

몇번 힘썼더니 금방 으깨지더라구요~

3. 쌀가루도 80g 준비해줍니다.

반응형

4. 으깬 바나나와 쌀가루를 잘 섞어주세요~

바나나에 수분이 많아 별도로 물을 첨가하지 않아도 잘 섞여요~

전 터팅러스크말고도 이유식 간식을 계속 만들 예정이라 실리콘몰드를 준비했습니다~

5. 반죽을 떼서 검지손가락 크기로 모양을 만들어 주면 돼요~

전 반죽 조금씩 떼서 동그랗게 말아
실리콘 몰드에 넣어주었는데요~

정확한 계량을 원하시는 분은 16g씩 나눠서 만드시면 됩니다.

6. 포크로 콕콕 찍어 무늬를 만들어 주세요~

이거하는데 제가 막 제과제빵사 된 거 같더라구요ㅋㅋ

7.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어에 170도 10분 가열

전 에프가 있어 에프를 돌렸어요~

10분 구워진 모습입니다~

뒤집어서,

(실리콘 몰드랑 반죽이 잘 빠지더라구요)

포크로 한번 더 찍어주고,

8. 뒤집어서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어에 170도 10분 가열



완성되었습니다!!!😃😃😃

오븐이나 에프만 있다면 만드는 과정은 그리 복잡하진 않네요~ 초보 엄마도 해냅니다!!!

아기주기 전에 제가 먹어보니 겉은 딱딱하고,
속은 쫄깃했어요~

겉이 딱딱한 고무느낌이랄까?

이 질감을 아기들이 먹을 수 있을까? 걱정이 됐는데

막상 울아기한테주니 너무 잘 먹더라구요~😍

먹는다기보단 잘근잘근 씹어대는 느낌!

이래서 일명
아기개껌이라고 하기도 하나봐요ㅋ


먹는다기보단 빠는 느낌이였어요~
(제가 먹어보니 바나나의 은은한 향이 나는게
향부터 맛있었어요ㅋㅋㅋ)

계속 빨다보면 물러져서 덩어리가 혹시나 목에 걸릴까봐 계속 주시해줬어요🤔🤔🤔

남은 터팅러스크는
지퍼백에 넣어 얼려주었답니다.

차갑게해서 주면 이앓이하는 잇몸에 진정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엄마가 해주는 간식,
치발기 대신 주는 과자,
터팅러스크 한번 도전해 보세요🤗🤗🤗

아기 계란노른자 테스트를 위한 분유빵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아기 간식] 계란노른자 알러지 테스트를 위한 분유빵 만들기

계란노른자, 밀가루는 6개월에 알러지테스트 하는 게 권장되고 있더라구요~ (이 시기가 지나도 되지만, 권장하는 시기에 해보면 더 좋겠죠^^) 계란노른자테스트를 어떻게 할까 알아보다가 계란

startku.tistory.com




[초기이유식 간식] 치즈볼

안녕하세요~ 새댁이 쿠루마에요🤗🤗🤗 저희 딸이 벌써 태어난지 8개월차에 접어 들었네요~ 👏👏👏 이유식에 소고기를 넣어 부족한 철분은 섭취할 수 있도록 돕지만, 별도로 칼슘 섭취는 힘

startku.tistory.com


[아기 간식] 고구마 치즈롤

안녕하세요~ 새댁이 쿠루마에요🤗🤗🤗 이유식 간식으로 뭐가 좋을까 고민하다가 초기 2단계때부터 퓨레 또는 요거트 + 떡뻥 또는 치즈볼 또는 고구마치즈롤 요렇게 계속 챙겨주고 있어요~~~

startku.tistory.com


[아기 간식] 두부볼

준비물 두부300g, 쌀가루 30g, 색을 낼 수 있는 이유식 재료 30g씩 3종류, (전 단호박, 시금치, 비트를 준비했어요^^) 반죽소분용기 3개, 키친타올 소량, 종이호일 소량, 위생장갑 3장 재료준비 왼쪽부

startku.tistory.com


[아기 간식] 시금치 팬케이크

준비물 시금치 60g, 오트밀 20g, 쌀가루 30g, 물 20g, 계란 하나 재료준비 전 이유식재료로 시금치 손질해 놓은게 있어서 사용했는데(큐브당 30g, 총 60g) 시금치 큐브 만드는법(베이비브레짜 이용) 브

startk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