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도전♥/이유식, 간식♡

[아기 간식] 계란노른자 알러지 테스트를 위한 분유빵 만들기

루마쿠♡ 2022. 9. 11. 23:52
반응형


계란노른자, 밀가루
6개월에 알러지테스트 하는 게 권장되고 있더라구요~

(이 시기가 지나도 되지만, 권장하는 시기에 해보면 더 좋겠죠^^)

계란노른자테스트를 어떻게 할까 알아보다가
계란노른자 넣어 간식으로 줄 수 있으면 좋을꺼 같아 분유빵 만들어 봤어요!!!

단호박, 고구마 등을 첨가해도 되지만, 이번엔
노른자 알러지 테스트가 주목적이기에 분유만 넣어보았어요~


준비물
국산 분유 40ml×5스푼(수입 분유는 스푼당 ml가 다르니 주의), 분유타는 미지근한 물 20ml, 계란 노른자, 전자레인지용 용기
, 전자레인지


요리하기

1. 계란에서 계란노른자만 분리해줍니다~



전 쫌 더 부드러운 분유빵 식감을 위해 노른자를 체에 한번 걸러줬어요~
(알심이 걸러졌네요😃)

부드러워져라~ 부드러워져라~🤗

반응형



2. 국산 분유 40ml×5스푼(수입 분유는 스푼당 ml가 다르니 주의) 넣어줍니다.



3. 분유타는 미지근한 물 20ml넣어서 저어준 후,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부어주세요~

전 종이 머핀틀이 집에 있어 거기에 부어줬어요~
(모양이 조금 더 이쁘겠죠~^^)

분유가 잘 녹을 수 있도록 차가운물 말고 꼭 미지근한 물 사용하시길 추천드려요~



4.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돌려주세요~~




끝끝!!!!


이게 끝입니다~ 아기를 위한 제빵 너무 쉽네요ㅜ

나도 이런걸 해줄 수 있다니!!!

막 뿌듯해집니다😃


완성~~~!!! 빵집에 파는 카스텔라같네요ㅎㅎ

4등분해서 잘라줬어요~

위에 울아기가 좋아하는 치즈도 올려줬어요~

우선 관심을 가지도록 치즈로 유혹해 보려구요😍

유혹 작전이 성공했는지 먼저 손으로 막 탐색하더니,


손으로 막 문질러서 조각조각내어 땅굴파듯이 먹더라고요ㅋㅋㅋㅋㅋ




잘먹어줘서 엄마는 너무 행복❤

엄마가해주는 간식, 분유빵 한번 도전해 보세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한 걸요~ 우쭐우쭐😙




[초기이유식 간식] 치즈볼

안녕하세요~ 새댁이 쿠루마에요🤗🤗🤗 저희 딸이 벌써 태어난지 8개월차에 접어 들었네요~ 👏👏👏 이유식에 소고기를 넣어 부족한 철분은 섭취할 수 있도록 돕지만, 별도로 칼슘 섭취는 힘

startku.tistory.com

[초기이유식 간식] 바나나터팅러스크

저희 아이가 6개월차 말이되니 이앓이가 심해져서 저도 일명 치발기과자로 불리는 터팅러스크 만들어 봤어요😃😃😃 심하게 침을 흘리고, 치발기를 잘근잘근 씹고 짜증이 늘고, 자기 검지손가

startku.tistory.com

[아기 간식] 고구마 치즈롤

안녕하세요~ 새댁이 쿠루마에요🤗🤗🤗 이유식 간식으로 뭐가 좋을까 고민하다가 초기 2단계때부터 퓨레 또는 요거트 + 떡뻥 또는 치즈볼 또는 고구마치즈롤 요렇게 계속 챙겨주고 있어요~~~

startku.tistory.com

[아기 간식] 두부볼

준비물 두부300g, 쌀가루 30g, 색을 낼 수 있는 이유식 재료 30g씩 3종류, (전 단호박, 시금치, 비트를 준비했어요^^) 반죽소분용기 3개, 키친타올 소량, 종이호일 소량, 위생장갑 3장 재료준비 왼쪽부

startku.tistory.com

[아기 간식] 시금치 팬케이크

준비물 시금치 60g, 오트밀 20g, 쌀가루 30g, 물 20g, 계란 하나 재료준비 전 이유식재료로 시금치 손질해 놓은게 있어서 사용했는데(큐브당 30g, 총 60g) 시금치 큐브 만드는법(베이비브레짜 이용) 브

startku.tistory.com

반응형